글로벌 예술 인재육성
중고교생 클래식 음악 인재 육성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전문 음악인을 양성하기 위해 2010년 12월 서울세종고등학교와 ‘유나이티드 세종 스트링스’ 창단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후 2014년 7월에는 영훈고등학교와, 12월에는 중동중학교 및 중동고등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클래식 음악 꿈나무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지휘자와 연주자들을 초빙해 정기적으로 학생들에게 레슨을 제공하는 한편, 악기 제공과 공연 후원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소녀 방송 합창단

2006년 창단한 ‘유나이티드 소녀 방송 합창단’은 중국 하얼빈시의 조선족 여중생 50여 명으로 구성된 최초이자 유일한 조선족 합창단 입니다.


‘한중 수교 20주년 기념 단독 내한 공연’,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 공연’, ‘새 중국 창건 60주년 기념 공연’ 등 중국과 한국에서 활약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며 합창단의 실력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영재음악원

유나이티드아트리움 5층에 위치한 유나이티드 영재음악원은 음악을 전공하려는 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교육 기관으로서 우수한 강사진과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6개월을 한 학기로 하는 학기제 운영을 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 연주자와 국내외 저명 교수를 초청하는 마스터 클래스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5층에는 피아노 연습실, 6층에는 현악, 성악 연습실이 각각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유스 오케스트라

유나이티드 유스 오케스트라는 클래식 음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밝고 건강한 문화를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2015년 4월에 창단한 유나이티드 문화재단 산하 연주단체입니다. 엄선된 오디션으로 선발된 단원들은 서로 협력과 조화를 음악으로 배워나가며, 음악적 재능을 발굴하고 발전시킴과 동시에 밝고 건강한 차세대 문화를 만드는 오케스트라입니다.


유나이티드 싱어즈

2015년 11월에 창단한 ‘유나이티드 싱어즈’는 전문성과 다양성을 겸비한 여성 성악 전공자들로 구성된 유나이티드 문화재단 소속 전문 합창단입니다. 클래식에서 대중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세련된 레퍼토리를 중심으로 무반주 합창에서 안무와 접목된 합창까지 화려하고 감동적인 무대를 만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