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창작활동 및 전시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의 갤러리는 품격 있는 예술 문화의 교류를 위해 미술 전시 사업과 미술 인재 발굴 및 지원 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무명 작가들에게 서화, 조형물 등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주고, 미술 전공 학생들에게는 졸업 작품의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예술가를 길러내고 그들이 날개를 펼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것이 유나이티드갤러리의 중요한 목표입니다.


유동인구가 많고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뛰어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해 있어 전시자와 관람객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큐레이터가 상주하고 있어 작품에 대한 해설도 들을 수 있습니다. 유나이티드갤러리는 창작자의 작품 활동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전시 작가의 우수한 작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연간 40여 회의 전시를 진행 중입니다.


유나이티드갤러리는 프랑스 낭트 갤러리, 미국 뉴저지 갤러리 등과 자매결연을 하고 해외 교류 전시회를 진행하며 한국의 예술성을 세계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나 사회적 기업에는 저렴한 대관료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전시 및 행사를 후원합니다. 또한 전시 일정과 작품 설명, 작가 소식 등을 전하기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